검색

【주간논평 제36-1차】 ‘공공기관장 인사 청문 대상기관 확대‘ 합의

제4회 경기도-도의회 정책협의회

크게 작게

이길순 2019-10-23


 

▲     © 한성뉴스넷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어제 열린 4회 경기도-도의회 정책협의회를 통해 경기도와 공공기관장 인사 청문 대상기관 확대방안을 전격 합의했다.

 

그동안 합의에 이르지 못하였던 공공기관장 인사 청문 대상기관 확대방안21일 열린 정책협의회에서 합의를 이루어낸 것은 상호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협치의 산물이다.

 

이제 민선7기 경기도는 공공기관장 인사 청문 확대를 통해 도민 앞에 투명한 민주적 임용절차의 기반을 더욱 내실 있게 넓혀 나가게 되었다.

 

또한 도의회는 정책중심 인사 청문 실시로 유능한 인재를 검증할 합리적 절차를 이행하게 되었다.

 

이는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경기도형 인사 청문의 안착과 선진화를 이룬 성과라고 평가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합의로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 청문 방식은 도덕성정책검증을 통합한 정책검증으로 일원화되었고, 기존 6개의 인사 청문 대상기관이 총 12개 기관으로 확대되었다.

 

향후 정책검증 대상기관은 전체기관의 50%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검증을 위한 사전 제출서류는 17종에서 11종으로 축소하기로 했다.

 

이번 합의는 지난 8월 제3회 정책협의회에서 합의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에 이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합심해 이룬 또 하나의 협치의 성과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할 것이다.

 

성과달성에 노력해 주신 정책협의회 공동의장인 이화영 평화부지사와 도의회 상임위원장 및 집행부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

 

한편, 도 제안 안건인 경기도 지역건설사업 활성화 촉진 조례개정안은 최근 건설경기 상황을 고려하여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하였으며, 의회 제안 안건인 의회사무처 조직 확대 및 전문성 강화방안에 대해서도 추후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협의하기로 하였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합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경기도와의 협치를 더욱 강화하고, 1,360만 경기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밝히는 바이다. 

 

 

2019. 10. 2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석의원 : 정윤경 수석대변인, 고은정, 김태형 대변인

 

 

기사입력 : 2019-10-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