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블록체인 프로젝트(친구사랑Day 학교사랑 Day) 열어

언어폭력 예방교육 블록과 지역 네트워크 체인을 연결하는 프로젝트

가 -가 +

이길순
기사입력 2019-05-15 [21:17]

 

▲     © 한성뉴스넷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장인경)514(), 수내중학교에서 언어폭력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2019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언어폭력 예방교육 블록과 지역 네트워크 체인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로 기획되었다.

 

수내중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긍정언어사용교육과 전교생들이 참여하는 친구에게 듣고 싶은 말, 친구사랑 서약하기, 등교할 때 박수쳐주기 등 언어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으로 학생들은 언어폭력은 신체적인 폭력에 비해 훨씬 심각한 문제가 야기될 수 있으며, 잘못된 언어 사용으로 집단 따돌림이나 신체적 폭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고 언어순화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부모회 자원봉사자, 또래상담자, 분당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성남시 학부모폴리스,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학생을 위한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내중학교 이광숙 교장은이번 언어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비속어 사용 줄이기와, 말의 힘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긍정적인 언어 사용을 생활화 하여 학급 구성원이 서로 배려하며 존중할 수 있는 학교 문화로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청소년 위기문제예방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가 긴밀하게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역 내 원스톱 지원 시스템을 적극 연계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이길순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한성뉴스넷. All rights reserved.